티스토리 뷰







다양하게 즐겨먹는 치아씨드 요리


회사 선배중에 다이어터 선배가 있어요
그 선배의 칼퇴의 이유는 운동하러 가야하기 때문입니다

그 목표를 갖고 점심은 가장 맛있게
그리고 저녁엔 두유와 닭가슴살!

그렇게 열심히 운동하는 선배를 보며...
저도 얼른 전세집 들어가고나면
운동을 다니겠노라 하고 다짐을 굳게 하는 중입니다..






그 전에 식이요법을 통해
식사량을 줄여볼까 해서 이것저것 알아봤는데
아무래도 잡곡밥이나 현미밥이 좋잖아요
(왜냐하면 저는 밥을 포기할 수 없으니까요!)
그러다보니 여러 블로거님들이
슈퍼곡물을 빼놓지 않더군요!
ㅎㅎㅎㅎㅎㅎ
제가 아는 곡물중에서 슈퍼곡물이 몇가지가 있는데
그 중에 참깨보다 작은 알갱이로 슈퍼영양소를 자랑하는 게 있어요






바로 치아씨드!

귀로 듣고 머리로만 알던  그 치아씨드를
사야겠다 싶어서 약초팜이라는 자연식품 쇼핑몰에서 구매했어요 ㅎㅎ
다른 잡곡은 집에 남은 게 있어서 치아씨드만 샀는데!
치아씨드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
다이어터들에게 알맞은 먹거리 입니다!

하지만 밥에만 먹을 수 없는 노릇
치아씨드는 플레인 요거트에 조금 넣어서 먹어도
금방 불어난 치아씨드가 톡톡 씹히는 식감이 생겨
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!
요거트에 넣은 치아씨드를 간식으로 먹어도 되고
샐러드 드레싱으로 먹어도 좋구요!




양파와 버섯을 볶아먹을 때 치아씨드를 넣어
볶아먹으면 '깨'역할을 해서
고소한 식감을 주기도 한답니다 ㅎㅎ

그리고...이건 신의 한 수
잼이랑 치아씨드를 섞어서 호밀빵에 치아씨드 잼을 발라 먹으면
고소하고 식감도 살아나는 것!
여러가지고 활용할 수 있어 치아씨드는 효자식품이예요!
다양하게 현명한 요리로 치아씨드 즐겨먹고
저도 파워 다이어터가 될거예요 (*)_(*)


댓글